Tistory/1. 배우기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사과나뭇가지 2021. 9. 24. 08:0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잠시 묵혀뒀었다

다시 블로그를 해볼까 해서 네이버, 티스토리 고민을 잠깐 했었다

티스토리로 온 이유는 예전에 운영하던 블로그도 있고 애드센스도 이미 등록해놨기 때문이었다

그 이후 1일 1포스팅은 아니지만 꾸준히 글을 쓰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근대 어느 날 갑자기 Gmail에서 메일이 왔다고 폰에 알람이 울리는 것이다

제목은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였다

 

난 순간 "머지? 아무것도 안 했는데?" 등 반응으로 걱정 반 놀람 반이었다

왜냐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제야 방문자가 늘기 시작하는데 무슨 문제가 생긴 건 아닌가 해서였다

문제가 생긴 거면 이제 동안 노력이 헛수고로 돌아가는 건가는 생각도 들었다

 

내용을 살펴보기로 했다

아래를 보면 "게시자님의 계정에서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잠재적인 무효 트래픽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게 이유였다

무효 트래픽을 찾아보니 자신의 광고를 자신이 클릭하면 그럴 수 있다고 한다

나는 그런 적이 없는 것 같은데 혹시 게시글을 쓴 후 광고가 나오나 게시글을 들락날락거려서 그런 건가 싶다

처음 애드센스를 달아봤던 나로서는 궁금할 수밖에 없어 처음에만 몇 번 그랬었다

그 이후는 한 적이 없다

 

먼가 해결을 하고 싶지만 이리저리 검색해보고 찾아본 결과 문의를 넣어도 기다리는 방법밖에 없는 것 같았다

대부분 해결 법을 보면 공통적으로 포스팅은 계속하면서 기다리면 어느 순간 풀려있었다는 내용이었다

위에 메일 내용에서도 보면 "광고 게재 제한으로 게시자가 영향을 받는 기간은 일반적으로 30일 미만, 더 길어질 수 있다"라고 나와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차이가 있는 것 같다 찾아보니 10~15일 정도에 풀린 사람들도 있다고 한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문제가 없다면 30일 안에는 대부분 풀릴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언제부터 언제까지 일까 그나마 대충 짐작이라도 하기 위해 찾아보기로 했다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 살펴보니 광고 게재 제한이 되었다고 나와있는 부분을 찾았다

주황 글씨로 강조가 돼있으니 왠지 마음이 아팠다 하지만 이 또한 경험이라고 생각을 해야 그나마 위안이 되는 듯했다

아래를 보면 2021년 9월 22일에 제한이 되었으니 30일로 잡으면 2021년 10월 23일 정도에 풀릴 걸로 예상이 된다

그렇다고 정확하게 30 일인 건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바람은 30일 미만으로 해결이 됐으면 한다

 

아직 애드센스로 출금도 못해봤는데.. 출금 기준액을 맞추지도 못했는데 제한이라니 빨리 다시 돌아왔으면 한다

100불의 벽을 넘지 못하고 정지가 되었다

방문자가 늘고 조금이나마 쌓이던 애드센스가 안 쌓인다고 생각하니 글 쓰는데 의욕이 떨어지지만  돌아올 그날을 위해 포스팅은 해야겠다고 생각한다

돌아왔을 때 방문자도 없으면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이 풀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나중에 광고 게재 제한이 풀릴 때 다시 한번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해결, 후기에 대해 글을 남겨 놓았다

2021.10.01 - [Tistory/1. 배우기] -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해결,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