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coin/암호화폐 정보

솔라나 Solana(SOL) 코인 기반, 생태계 계열 급등

사과나뭇가지 2021. 9. 16. 19:52
반응형

솔라나 Solana(SOL) 코인 기반, 생태계 계열 급등

 

솔라나(Solana)

솔라나(Solana) 란 무엇인가?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솔라나 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최근 비트가 상승세일 때 폭발적인 상승률을 보여주며 하락할 때도 어느 정도 방어를 하며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계속 신고점을 달성하니 사람들의 관심도 많아져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늘어난 거 같습니다

 

솔라나 프로젝트에 대한 초기 작업은 2017년에 시작되었으며, 2020년 3월에 스위스 제네바 소재의 솔라나 재단에 의해 공식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솔라나는 탈중앙화 금융(DeFi)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솔라나는 DeFi, NFT, Web3 등을 포괄하는 4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블록체인이자 암호화폐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생태계입니다

 

솔라나(Solana)의 기술력

: 저렴한 비용, 영원히

솔라나의 확장성은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트랜잭션이 $0.01 미만으로 유지되도록 합니다

이더리움에 비해 솔라나의 거래당 평균 비용은 0.0015달러로 거의 없는 수준이다 

: 빨리, 영원히

솔라나는 400밀리 초의 블록 시간으로 속도에 관한 모든 것이다. 하드웨어가 빨라지면 네트워크도 빨라진다

솔라나는 초당 약 50,000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다

: 탈중앙화

솔라나는 매우 빠르고 저렴할 뿐만 아니라 검열에 강합니다. 즉, 네트워크는 응용 프로그램이 자유롭게 실행될 수 있도록 열려 있고 트랜잭션이 중지되지 않습니다

 

솔라나의 기술력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기술력만으로도 비용, 속도 등 많은 이점이 있고 점점 발전한다면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금융시장 우리가 평소 쓰는 카드, 입금, 출금에 대해 도입을 한다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다른 암호화폐를 사용하면 우리가 결제를 하는 도중에 가격이 수시로 변하고, 그에 따른 수수료도 비싸서 도입이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솔라나는 거래 비용(입금, 출금 등)이 저렴하고, 결제를 도입한다 했을 때 속도가 빨라 결제 시간에도 충분히 이점이 있습니다

 

기술력과 발전 가능성으로 인해 사람들은 솔라나를 이더리움 킬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솔라나 생태계, 솔라나 기반 코인

솔라나가 급등하면서 사람들이 솔라나 기반의 코인들도 찾기 시작했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솔라나 생태계에도 많은 수의 코인이 있습니다

출처 : @Coin98 Analytics

 

반응형

세럼 Serum(SRM)

갑자기 솔라나에 대해 설명을 하다가 세럼에 대해 말하는 이유가 궁금하실 겁니다

솔라나는 국내 거래소 빗썸에 상장이 되어있고 업비트에는 현재 상장이 안되어 있습니다

업비트 이용자들이 솔라나가 급등하면서 솔라나 관련 코인을 찾아보니 업비트의 세럼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세럼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세럼은 솔라나가 암호 화폐 거래소 FTX 거래소와 손을 잡고 FTX가 솔라나 기반으로 탈 중앙화 거래소인 세럼을 출시했습니다

세럼은 탈 중앙화 거래소(DEX)이자 탈 중앙화 금융(DeFi)에 빠른 속도와 낮은 거래 비용을 제공하는 생태계입니다

 

현재 솔라나 가격

아래는 바이낸스 솔라나 차트입니다

바이낸스에서 2.85 USDT에 상장을 한 후 상승을 하다가 저점 1.03 USDT까지 떨어졌습니다

 

그 이후 최고점 216 USDT을 찍고 비트가 하락세를 보이면서 솔라나도 같이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현재는 158.2 USDT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최 저점 , 최 고점 솔라나는 약 75.7배 오른 상태입니다 

지금 솔라나에 진입하시려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확정 지을 수는 없지만 진입을 하시려는 분들은 우선 비트의 추세를 확인하셔야 될듯합니다

비트 추세를 확인 후 솔라나의 가치, 발전 가능성을 보고 차트로는 저항선, 추세선 등 자주 사용하시는 기법 등을 활용하셔서 진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으로 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